인천광역시 중구 문화관광

통합검색

인천 중구

-℃-

인천항갑문

인천항 갑문인천항을 수호하는 아시아 최대 크기의 갑문

인천항갑문1
인천항 갑문
인천항 갑문은 우리나라 최초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로 위상이 높습니다. 인천 앞바다의 큰 조수간만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둑을 쌓아 인천 내항을 만들고, 내항으로 입항하기 위한 구조물인 갑문을 만들었습니다. 인천항의 외항과 내항을 이어주는 구조물이 바로 인천항 갑문입니다. 선박이 외항에서 대기하면 수위를 맞춰서 외항 쪽 수문을 열고, 선박이 진입하면 다시 수문을 닫아 수위를 맞춘 후 내항 쪽 수문을 열어 선박이 진입하도록 합니다.
인천항갑문2
인천항갑문 갑문홍보관
인천항갑문3
각종 체험이 가능하다
갑문홍보관을 방문하면 4층 전시관을 이용하여 영상물 시청을 포함한 각종 체험을 통해 갑문이 구동하는 원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4층 야외공원에서는 인천항 갑문의 전경과 선박들이 갑문을 통항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층 전망대를 이용하면 갑문과 내항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망원경을 통해서 원거리 경관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인천항갑문4
연중 1회 5월 어린이날에는 갑문 개방행사 기간으로 일반인들에게도 갑문 출입이 허용됩니다. 갑문 조경구역 내에서 가족단위로 휴식을 즐기며 갑문을 통과하는 대형화물선 및 여객선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깜짝 놀랄 만큼 거대한 선박과 컨테이너 박스, 수출이 예정된 다양한 물품들을 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TOP
인천항갑문
소재지
인천광역시 중구 월미로 337
교통편
경인고속도로→가좌IC→송현사거리 우회전→월미도길→인천항 갑문
문의
032)770-4519 / www.icpa.or.kr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문화관광과 관광팀  (032-760-6475)
최종수정일
2020-02-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 GO
  • GO
  • GO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