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 문화관광

통합검색

인천 중구

-℃-

월미도 등대길

월미도 등대길월미도 등대를 향해 걷는 낭만적인 산책길

월미도 등대길 안내판
월미도 등대길 안내판
월미도 등대로 향하는 산책길
월미도 등대로 향하는 산책길
월미도 등대길 포토존
월미도 등대길 포토존
월미도 등대길에서 바라본 야경
월미도 등대길에서 바라본 야경
월미도 앞바다로 향하는 산책길
월미도 등대길은 월미도 등대가 있는 방파제길을 따라 산책하는 길입니다. 낮에도 밤에도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산책할 수 있어 어느 시간에나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입니다. 월미도 등대길 난간에 인천과 월미도의 풍경과 역사를 담은 사진 자료를 보며 걸을 수 있습니다. 산책길에 액자 프레임 모양의 포토존이 있어 등대와 바다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기기 좋습니다. 해질녘 붉은 노을을 볼 수 있을 때가 특히 아름다워 일몰시간에 맞춰 사람들이 많이 방문합니다.야간에는등대길난간에설치된 조명에 불이 들어와 등대길이 화려해집니다. 등대를 향해 산책할 때에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바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돌아가는 길에는 월미놀이공원과 월미공원을 바라보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야간에는 월미놀이공원의 문아이 관람차에 조명이 들어와 산책하는 길에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월미도 등대의 조명과 야경
월미도 등대의 조명과 야경
월미도 등대에서 바라본 풍경
월미도 등대에서 바라본 풍경
월미도 앞바다를 밝히는 월미도 등대
월미도 등대는 1977년 11월 인천항 갑문 북쪽에 설치되어 지금까지 월미도 앞바다를 밝히고 있습니다. 높이는 9m로 아담한 키이지만 2010년 이후 광량을 증강하고 몸체에도 조명을 설치하여 더 밝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밤에 방문하면 어두운 바다를 통항하는 선박들을 향해 녹색빛을 뿜어내고 있는 월미도 등대를 볼 수 있습니다. 날이 맑으면 월미도 등대에서 바다를 바라볼 때 인천대교와 영종도의 풍경까지 볼 수 있습니다. 월미도 등대에서 바라보는탁트인공간은눈과 마음까지 시원하게 만들어줍니다.
월미도 등대길 주변 산책길
월미도 등대길 주변 산책길
여름철 운영하는 월미 물놀이장
여름철 운영하는 월미 물놀이장
월미도 등대길 주변 즐길거리
월미도에서 좀 더 긴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등대길 주변에 월미 어울길, 월미공원 산책길, 월미 둘레길 등 산책코스가 여러 개 있습니다. 바다의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월미 등대길과 월미 어울길 코스로 산책을 하면 좋습니다. 숲속 산책과 바닷길 산책을 모두 즐기고 싶다면 월미공원과 월미전망대를 들릴 수 있는 월미 둘레길로 걷는 코스로 산책을 해도 좋습니다.
여름철에 월미도를 방문한다면 월미도 등대길 앞에 월미도 해수족욕탕과 월미 물놀이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월미도 해수족욕탕은 바닷속 110m 깊이에서 끌어올린 암반수에 발을 담글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해수족욕탕에서 월미도의 탁 트인 서해바다를 바라보며 족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월미 물놀이장에서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안전하고 시원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월미도 해수족욕탕은 5월에서 10월까지 운영하고, 월미 물놀이장은 7월과 8월,여름철두달만운영합니다.
인천역
소재지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1가 106-12
교통편
10번, 45번 버스 월미테마파크 하차 도보 5분
지도
자료담당부서
문화관광과 관광팀  (032-760-6475)
최종수정일
2021-06-0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 GO
  • GO
  • GO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