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 문화관광

통합검색

인천 중구

-℃-

소무의도

소무의도해안 트레킹과 누리8경을 즐길 수 있는 섬

소무의도 인도교
예전에는 무의도와 소무의도를 연결하는 방법은 배편이 유일했습니다. 소무의도 서쪽마을과 동쪽마을은 산으로 가로막혀 산길을 걸어 넘거나 배로 오가야 했습니다. 샘꾸미에서 소무의도 서쪽마을을 잇는 구름다리가 들어서고, 섬을 일주하는 무의바다누리길이 조성되면서 섬은 활기를 띠기 시작했습니다.
소무의도 인도교
무의바다누리길은 총 8개 구간으로 나뉩니다. 소무의 인도교길, 마주보는 길, 떼무리길, 부처깨미길, 몽여해변길, 명사의 해변길, 해녀섬길, 키작은 소나무길로 되어 있으며, 각 구간마다 특성에 맞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간조 때 물이 빠지면 명사의 해변길과 해녀섬길 아래 장군바위까지 해안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장군바위에는 해적들이 섬을 침범하기 위해 염탐하다가 바위 모양을 보고 장군과 병사들로 착각해 물러났다는 설화가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무의바다누리길을 따라 걸으면 부처꾸미, 몽여 해수욕장, 몽여, 명사의 해변, 장군바위, 당산과 안산, 서쪽마을과 동쪽마을, 소무의 인도교를 포함한 누리8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무의도에서 가장 높은 안산(74m) 정상에 위치한 하도정에 오르면 사방이 탁 트인 바다와 작은 섬들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소무의도 서남쪽으로 영흥도, 자월도, 덕적도가 자리했으며 북쪽으로는 강화도, 인천국제공항, 동쪽으로는 팔미도, 인천대교, 송도국제도시까지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TOP
소무의도
소재지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
교통편
큰무리 선착장에서 중구1번 버스 이용, 광명 선착장에서 하차 후 소무의 인도교를 통해 들어가기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
문화관광과 관광팀  (032-760-6475)
최종수정일 :
2019-07-0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 GO
  • GO
  • GO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