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의회

통합검색

인천 중구

-℃-

의정소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제291회 임시회 폐회

작성자 :
의회사무과
작성일 :
2021-02-26

중구의회는 22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1일간의 제291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부서의 2021년도 구정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으며, 조례안 5, 동의안 1,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등 총 7건의 안건을 처리하였다.

 

처리된 안건을 살펴보면 인천광역시 중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과 (가칭)푸르지오더스카이 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은 원안가결 되었고, 인천광역시 중구 어린이안전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 되었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함으로써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의 첫걸음을 떼었다.

 

한편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 강후공 의원 등 4명이 5분 자유발언에 나섰다. 먼저 강후공 의원은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대책으로 영종국제도시에 24시간 운영하는 청소년 교육보호시설을 건립할 것을 제안하였고, 유형숙 의원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아동 학대 사건과 관련하여 중구를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지역사회환경으로 조성하여 아동친화도시로 나아갈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정동준 의원은 인천 내항 재개발사업에 대해 인천시와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TF팀을 구성하여 적극적인 소통으로 인천 내항의 성공적인 재개발 사업을 이뤄낼 것을 강조하였고, 이성태 의원은 조속한 영종국제도시 내 중구 제2보건소 설치와 인력 및 장비 확충을 촉구하였다.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의회사무과 의정팀  (032-760-7620)
최종수정일
2022-10-0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 GO
  • GO
  • GO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