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의회

통합검색

인천 중구

-℃-

의정소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제292회 임시회 폐회

작성자 :
의회사무과
작성일 :
2021-03-25

중구의회는 325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제292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인천광역시 중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과 2021년 공유재산 관리계획 제1차 변경계획안 등을 심사하였으며, 이외에도 각 상임위원회에서 소관 부서별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시정 및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청취하였다. 특히 이번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인천국제공항행 GTX-D노선 및 제2공항철도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하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 이종호 의원 등 3명이 5분 발언에 나섰다.

먼저 이종호 의원은 중구 참외전로 212-3 일원에 소재한 도원육교가 도시 경관을 저해하고 근처 버스정류장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등의 문제점이 있음을 지적하며 육교 철거 및 횡단보도 설치를 요청하였다.

또한 이성태 의원은 인천국제공항의 접근성을 높이고, 영종국제도시의 열악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인천국제공항행 GTX-D노선과 제2공항철도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구 집행부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마지막으로 정동준 의원은 최근 발생한 신광초등학교 앞 스쿨존 교통사고와 관련하여 대형 화물차가 도심을 관통하지 않고 우회하여 통행할 수 있는 화물차 전용도로를 건설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였다.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
의회사무과 의정팀  (032-760-7620)
최종수정일 :
2020-02-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 GO
  • GO
  • GO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