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의회

통합검색

인천 중구

-℃-

의정소식

인천중구의회,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절대 반대!

작성자 :
의회사무과
작성일 :
2021-04-23

인천중구의회,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절대 반대!

 

일본 정부는 국제사회와 주변국 그리고 자국민들조차도 반대하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을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중구의회(의장 최찬용)23일 본회의장에서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의원들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해양 방류를 결정한 일본 정부의 행위는 전 세계인을 피폭자로 만드는 핵폭력 행위이고 오만한 행위이며 제국주의적 폭력으로 규탄받아 마땅하다라고 강력하게 비판하면서 이는 일본 내 지자체와 시민단체 등 내부에서조차 강하게 반대하고 있으며 국제사회 역시 일본 정부에 반대의사를 표명하고 있다라고 역설했다.

 

의원들은 이어 일본 정부가 오염수를 방출하려는 태평양은 온화한 기후의 유지와 식량 에너지의 공급 등 지구생명체 탄생의 요람이자 전 인류가 공유하는 수역으로서 이해득실이라는 경제적 논리를 떠나 전 세계적이고 전 인류적인 관점에서 고려해야 할 대상이기 때문에 일본이 인접국가와 충분한 협의 및 양해과정 없이 원전 오염수 방류를 결정한 것은 일본의 극단적인 이기주의적 결정이다라고 비판했다. 또한 후쿠시마 원전의 오염수는 정화처리 후에도 삼중수소와 세슘, 스트론튬 등 방사성 물질이 그대로 남아있어 DNA 변형과 세포 사멸을 유발하여 결국 해양생태계를 붕괴시키고 인류의 건강에 악영항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에 중구의회는 인류의 자산인 바다의 오염을 방지하고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일본 정부에 단호히 맞설 것을 밝히면서 일본 정부는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일원으로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즉각 철회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에 관한 모든 정보를 대한민국 정부와 국제사회에 투명하게 공개 정부는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시도에 대해 강력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의회사무과 의정팀  (032-760-7620)
최종수정일
2022-10-0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 GO
  • GO
  • GO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