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개항동장입니다.
개항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1년 7월 1일 부로 북성동과 송월동이 통합되어 출범한 우리 개항동은 월미산을 축으로 하는 월미도 문화의 거리, 인천역 앞의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차이나타운, 근대 최초 인천의 근대식 공원인 자유공원 등 인천을 대표하는 관광 자원이 산재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꽃길을 만들고 낡은 담과 옹벽에 세계명작동화를 테마로 한 그림과 조형물을 설치하면서 현재는 가족단위의 많은 관광객이 찾는 인천 최고의 관광명소 중 하나인 ‘송월동화마을’이있는곳입니다.
또한 송월아파트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등이 완료되는 시점의 통합동은 더 이상 인구 감소 지역이 아닌 인구가 유입되는 지역으로 특히 내항8부두와 가장 가까운 곳에 접한 지리적 이점은 향후 내항 재개발사업과 맞물려 활력이 넘치는 중심 지역으로 발전할 것이며 행정동 통합으로 향후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개항동 홈페이지를 통하여 여러분의 고귀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동 행정 및 각종 유용한 정보에 대해 빠른 안내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역발전을 위한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 더욱 주민 여러분께 봉사하고 친절한 동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