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반상회
아파트와 사무실 꽃 가꾸기 달
- 작성자 :
- 연안동
- 작성일 :
- 2006-04-07
『아파트와 사무실 꽃 가꾸기 달』 운영
가. 추진배경
□ 꽃은 정서적으로 안정을 주고 인테리어 역할뿐만 아니라 자연 공기청정, 전자파 차단, 산소발생, 자연가습 및 천연방향제 등 우리 주변에 푸른 기운 제공 및 건강에 매우 유용한 기능이 있음
□ 꽃 소비를 경조사 및 행사 위주에서 일상 생활 문화 소비로 전환할 수 있도록 홍보 및 계도 추진
○ 절화류의 경조사용 소비 비중 : 60%
○ 계절별 절화소비 비중 : 봄(2∼5월) 55%, 가을(10∼12월) 22%
나. 추진방향
○“4월은 아파트와 사무실 꽃 가꾸기 달”로 시민운동전개 ⇒ 꽃 문화 확산을 통한 국민의 꽃 생활화 확대
- 시 산하 관련기관, 단체 사무실과 직원 가정에 꽃을 구입하고 가꾸도록 하여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 조성
○ 아파트와 사무실에 꽃가꾸기 효과를 중점홍보 하여 참여유도 ⇒ ⇒ 2006년 4월을 기해 아파트와 사무실 꽃가꾸기 시범사업시행
- 아파트 : 단지입구 및 주변 플라워박스 설치
- 사무실 : 방문객 등의 출입구 플라워박스 설치와 사무실내 식물배치
- 시범사업 시행 후 아파트와 사무실 자체에서 꽃을 관리
가. 추진배경
□ 꽃은 정서적으로 안정을 주고 인테리어 역할뿐만 아니라 자연 공기청정, 전자파 차단, 산소발생, 자연가습 및 천연방향제 등 우리 주변에 푸른 기운 제공 및 건강에 매우 유용한 기능이 있음
□ 꽃 소비를 경조사 및 행사 위주에서 일상 생활 문화 소비로 전환할 수 있도록 홍보 및 계도 추진
○ 절화류의 경조사용 소비 비중 : 60%
○ 계절별 절화소비 비중 : 봄(2∼5월) 55%, 가을(10∼12월) 22%
나. 추진방향
○“4월은 아파트와 사무실 꽃 가꾸기 달”로 시민운동전개 ⇒ 꽃 문화 확산을 통한 국민의 꽃 생활화 확대
- 시 산하 관련기관, 단체 사무실과 직원 가정에 꽃을 구입하고 가꾸도록 하여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 조성
○ 아파트와 사무실에 꽃가꾸기 효과를 중점홍보 하여 참여유도 ⇒ ⇒ 2006년 4월을 기해 아파트와 사무실 꽃가꾸기 시범사업시행
- 아파트 : 단지입구 및 주변 플라워박스 설치
- 사무실 : 방문객 등의 출입구 플라워박스 설치와 사무실내 식물배치
- 시범사업 시행 후 아파트와 사무실 자체에서 꽃을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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