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 국가상징 태극기

통합검색
화상키보드설정

인천 중구

-℃-

상징물

황해를 현란하게 비추는 오색의 물결은 우리나라의 5천년 역사를 뜻하며
거센 파도와 폭풍에도 꺽이지 않는 구목인 해송의 푸른잎과 힘차게 뻗은 가지
날로 증진하며 발전하는 중구를 상징합니다.

인천광역시 중구청 상징 이미지
태양 이미지
태양을 상징 중천에 떠오르는 태양이 온누리를 밝게 비추며 황해 건너편에 우리의 교역국이며 보고이며 동남아국가들에게는 동쪽에서 아침에 떠오르는 태양이 되는 것이다. 태양 한가운데 날아가는 새는 구조인 갈매기를 상징하였으며 넓은 황해를 유유히 날아가는 모습입니다.
황해 이미지
오천년의 역사 상징 가늘고 굵은 오선은 넓은 황해를 상징하고 우리나라의 오천년 역사를 표현하였습니다.
해송 이미지
중구발전을 상징 해송은 구목으로 우리 민족의 끈기있고 인내력이 강한 근성과 중구민에 의한 구정과 중구민의 행정을 발굴 하는(항상 푸른 해송) 중구의 발전을 뜻합니다.

중구 로고 다운로드

중구 로고 이미지 다운로드 리스트

JPG 이미지 파일, 다운로드 받기, AI이미지 파일, 다운로드 받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JPG 이미지 [JPG 파일 다운로드 받기] AI 이미지 [AI 파일 다운로드 받기]
중구의 나무 해송 이미지

중구의 나무

해송
우리나라 전통 해변의 수목으로 자유공원, 월미도, 영종도, 용유도 등지에서 자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생명력이 강하고 사계절 늘 푸르름을 간직하며 독특한 운치를 지니고 있어 우리 구민의 드높은 기상을 나타냅니다.
중구의 꽃 철쭉 이미지

중구의 꽃

철쭉
자생 생명력이 강하고 관리하기가 쉬우면서 화려한 모습을 지니고 있어 우리 구민의 끈질감과 단결된 모습이 승화됨을 의미합니다.
중구의 새 갈매기 이미지

중구의 새

갈매기
해안에 접해 있는 지리적 특성상 우리 구민이 흔하게 볼수 있는 바닷새로 높고 멀리 비상하는 특징은 원대한 이상을 가지고 번영하는 우리 구를 상징합니다.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총무과 총무팀  (032-760-7150)
최종수정일
2021-09-0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