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놀러 와요! 마음의 숲” 마음피움축제, 주민 1,000여 명 호응 속 성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10-24

 

놀러 와요! 마음의 숲마음피움축제, 주민 1,000여 명 호응 속 성료


- 2024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의 날 기념 마음피움축제성황리 개최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9일 중구청소년수련관에서 주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의 날 기념 마음피움축제 놀러 와요! 마음의 숲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마음피움축제는 9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 10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인천 중구보건소가 주최하고, 인하대병원과 인천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한 행사다.

 

축제에서는 생명 존중과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지역 주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졌다.

 

먼저 1부 부대행사는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인천국제공항보안의 도움으로 힐링부스(걱정 인형 만들기, 시나몬 가랜드 만들기 등)’를 운영했다.

 

2부 기념식에서는 정신건강 인식개선과 생명 존중 문화조성에 이바지한 유공자들을 대상으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특히 생명피움 캠페인 포스터 공모전우수작에 대해 김정헌 중구청장이 직접 시상을 진행했다.

 

3부에서는 생명 존중 뮤지컬 메리골드(극단 비유)’를 상연했다. 각박한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삶의 가치와 주변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메시지를 담은 뮤지컬로,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 위로를 안겨줬다.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배재남 센터장은 “‘반드시 올 행복이라는 메리골드의 꽃말처럼, 우리 청소년들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야 할 이유를 찾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인천 중구에서도 구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인천 중구보건소가 인하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과 협약을 맺고 19999월에 개소해 현재까지 운영 중인 곳이다.

 

정신건강 검진을 통한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사례 관리, 정신건강 및 자살 예방 캠페인 활동, 정신장애에 대한 편견 해소 및 인식개선 교육 등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image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