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 문화관광

통합검색

인천 중구

-℃-

인천개항박물관

인천개항박물관인천개항장의 근대유산
시 유형문화재 제7호

인천개항박물관1
인천개항박물관
인천개항박물관2
박물관 야경
인천개항박물관3
인천개항박물관 내부
인천개항박물관은 옛 일본 제1은행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인천개항 역사의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4개의 상설전시실에서는 1883년 개항 이후부터 일제 강점이 시작되는 1910년 이전까지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인천개항 역사의 중심지에 자리 잡은 인천개항박물관은 개항기 인천을 통해 소개된 근대문화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개항 이후 근대 인천의 면모를 학습할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인천개항박물관4
인천 개항장 거리의 모습을 재현한 포토존
인천개항박물관5
최초의 우편배달부
제1전시실은 박물관의 주 전시실로 1883년 개항 후 인천항을 통해 처음 소개된 근대문물 가운데 대표적인 것들을 선정하여 관람객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2전시실은 한국철도사와 관련된 자료만을 전시하는 주제전시실로, 주로 한국최초의 철도인 경인철도 관련 유물과 자료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3전시실은 개항기 인천 개항장 일대의 거리풍경을 모형과 시청각자료로 연출한 주제전시실로 관람객들이 개항기의 풍경을 배경으로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도록 포토존으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제4전시실은 과거 은행으로 사용될 당시의 금고를 활용한 주제전시실로 개항기의 금융기관과 인천 전환국 관련 자료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인천개항박물관6
무신전신시설을 처음으로 갖춘 한말의 근대식 군함, 광제호의 태극기
인천개항박물관7
옛날 영화에서 볼 법한 벽걸이형 자석식 전화기(1897년)
중앙 돔형식의 후기 르네상스 양식 건축물인 일본제1은행 인천지점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근대건축물의 예스러움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인천역 1번 출구에서 차이나타운 방면으로 10분 정도 거리에 인천개항장 근대건축전시관과 나란히 위치해 있습니다.
TOP
인천개항박물관
소재지
인천광역시 중구 신포로23번길 89
교통편
<지하철> 1호선 인천역 하차 → 도보 5분
문의
032)760-7508 / www.icjgss.or.kr/open_port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문화관광과 관광팀  (032-760-6475)
최종수정일
2020-02-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 GO
  • GO
  • GO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