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 문화관광

통합검색

인천 중구

-℃-

연안부두 해양광장

연안부두 해양광장파도가 일렁이는 도심 속 쉼터

연안부두 해양광장
연안부두를 배경으로 한 노래 '연안부두'
입체 영상관
해양광장에는 7층 규모의 해양광장 전망대 타워가 있습니다. 이 건물에는 팔미도로 가는 유람선 매표소, 카페,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연안부두의 전경과 서해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어시장의 활기와 연안 항로를 떠나는 부두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의 전통인형, 마트료시카'
해양광장에는 러일전쟁 100주년을 맞이해 인천 앞바다에서 전사한 러시아 군인들을 추모하는 추모비와 마트료시카 인형 조형물이 있습니다. 그리고 러시아의 도시 이름을 딴 상트페테르부르크 광장이 있습니다. 인천시와 상트페테르부르크시가 교류 협약을 맺은 것을 기념하고, 서로에 대한 우호와 감사의 의미를 담아 서로의 이름을 딴 광장을 조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인천에는 상트페테르부르크 광장이 있고, 상트페테르부르크에는 인천광장이 있습니다.
야외 공연장
즐거운 물줄기
즐거운 물줄기
즐거운 물줄기
해양광장 물놀이장
해양광장 물놀이장
광장의 한쪽에는 야외공연장과 물놀이 시설, 음악분수대가 있습니다. 물놀이 시설은 주변 공간과 어우러지며 여름 외에는 일반 놀이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분수대는 서해바다를 배경삼아 가리비, 문어, 섬, 음악, 갈매기, 물보라, 해초를 분수와 조형물로 형상화 되었습니다. 형형색색의 조명과 리듬에 맞추어 춤을 추는 모습이 환상적인 분수대는 가족들과 연인들로 늘 북적입니다.
자연이 살아 숨쉬는 국제 관광도시
연안부두 해양광장
소재지
인천광역시 중구 연안부두로 36
교통편
제1경인고속도로 → 종점에서 연안부두 방향 좌회전 후 사거리에서 우회전 → 연안부두
자연이 살아 숨쉬는 국제 관광도시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문화관광과 관광팀  (032-760-6475)
최종수정일
2020-02-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 GO
  • GO
  • GO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