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 문화관광

통합검색

인천 중구

-℃-

국사봉/호룡곡산

국사봉, 호룡곡산바다를 바라보며 등산하는 환상의 길

국사봉호룡곡산1
등산로의 시작
잠진도와 무의도를 잇는 연도교를 지나 무의도에 도착하면 바로 국사봉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국사봉은 무의도 한복판에 솟아오른 해발 230m의 산으로 이 곳에서 산자락을 따라 호룡곡산으로 계속 등반하거나 하나개 해수욕장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국사봉호룡곡산2
호룡곡산의 경치를 즐겨보자
국사봉호룡곡산3
옛날에 호랑이와 용이 싸웠다는 전설에서 유래된 이름의 호룡곡산은 244m의 나지막한 산이지만 무의도에서는 가장 높은 곳입니다. 산을 오르내리며 바다를 굽어보면 서해에 점점이 떠 있는 여러 섬과 수평선이 바다안개에 휩싸여 너울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호룡곡산만 오르고 싶다면 하나개 유원지 부근에서부터 등산을 시작하면 됩니다.
국사봉호룡곡산4
무의도 호룡곡산 안내문
국사봉호룡곡산5
호룡곡산 생태해설판
소나무와 소사나무, 떡갈나무 등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으며, 다양한 희귀 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오르는 도중에 호랑바위, 부처바위 등 다양한 기암을 구경할 수 있으며, 서해와 주변의 섬들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서 하나개 유원지 쪽으로 하산하면 해변 언덕 위 숲길을 따라 걸으면서 눈부신 바다가 발 아래로 펼쳐지는 ‘환상의 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국사봉호룡곡산
소재지
인천광역시 중구 하나개로 일원
교통편
* 영종대교→공항고속도로→용유도·무의도 진입로(신불IC 지나서 약1.2km 이내)→잠진-무의 연도교→무의도
* 제2경인고속도로→인천대교→인천공항방면→용유도·무의도 진입로(신불IC 지나서 약1.2km 이내)→잠진-무의 연도교→무의도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문화관광과 관광팀  (032-760-6475)
최종수정일
2020-02-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 GO
  • GO
  • GO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