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사봉/호룡곡산
국사봉, 호룡곡산바다를 바라보며 등산하는 환상의 길

잠진도와 무의도를 잇는 연도교를 지나 무의도에 도착하면 바로 국사봉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국사봉은 무의도 한복판에 솟아오른 해발 230m의 산으로 이 곳에서 산자락을 따라 호룡곡산으로 계속 등반하거나 하나개 해수욕장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옛날에 호랑이와 용이 싸웠다는 전설에서 유래된 이름의 호룡곡산은 244m의 나지막한 산이지만 무의도에서는 가장 높은 곳입니다. 산을 오르내리며 바다를 굽어보면 서해에 점점이 떠 있는 여러 섬과 수평선이 바다안개에 휩싸여 너울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호룡곡산만 오르고 싶다면 하나개 유원지 부근에서부터 등산을 시작하면 됩니다.


소나무와 소사나무, 떡갈나무 등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으며, 다양한 희귀 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오르는 도중에 호랑바위, 부처바위 등 다양한 기암을 구경할 수 있으며, 서해와 주변의 섬들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서 하나개 유원지 쪽으로 하산하면 해변 언덕 위 숲길을 따라 걸으면서 눈부신 바다가 발 아래로 펼쳐지는 ‘환상의 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소재지
- 인천광역시 중구 하나개로 일원
- 교통편
- * 영종대교→공항고속도로→용유도·무의도 진입로(신불IC 지나서 약1.2km 이내)→잠진-무의 연도교→무의도
* 제2경인고속도로→인천대교→인천공항방면→용유도·무의도 진입로(신불IC 지나서 약1.2km 이내)→잠진-무의 연도교→무의도
- 자료담당부서
- 문화관광과 관광팀 (032-760-6475)
- 최종수정일
- 2020-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