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차이나타운 코스
인천차이나타운 코스우리나라 유일의 자연적으로 조성된 중국인 거리 인천차이나타운은 ‘한국 속의 작은 중국’ 입니다.
- 차이나타운 패루
- 차이나타운 거리
- 청·일 조계지
경계계단 - 짜장면 박물관
(구 공화춘) - 인천화교
중산학교 - 한중문화관
- 의선당
- 삼국지 벽화거리

- 차이나타운 패루
-
인천역 광장 건너편의 ‘패루’를 보면 차이나타운에 왔음을 실감하게 된다.
비슷한 업을 하는 사람들이 모여 살던 동네인 방(坊) 의 입구에 세웠던 대문인 패루는 2000년 중국 웨이하이시가 기증한
제1패루를 시작으로 제2패루, 석재패루인 제3패루 선린문이 세워졌다.

- 차이나타운 거리
-
화교들이 직접 만든 전통 중국요리를 맛볼 수 있는 ‘차이나타운거리’는 늘 사람들로 북적인다.
색다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중국인 점포주택에서 중국 전통의상 ‘치파오’등 다양한 물품을 보는 재미도 놓칠 수 없다.

- 청일 조계지 경계 계단
-
개항기 외국인의 집단거주지였던 조계는 이 계단을 기준으로 좌측의 청국조계와 우측의 일본조계로 나뉜다.
계단 위쪽에는 2002년 중국 칭다오시에서 기증한 유교의 개조 공자의 상이 바다를 내려다보고 있다.

- 짜장면 박물관(구 공화춘)
-
구) 공화춘은 개화기 청관에서 일하던 노동자들이 싼값에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음식인 자장면을 만들어 판 곳으로 현재는
국내 최초 자장면 박물관으로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문의 : 032)760-7823

- 인천화교 중산학교
- 청국인 집단거류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가장 높은 곳에 자리 잡았던 청국 영사관(1884)이 철수한 후, 그 일대에 사는 화교 학생들의 학교가 된 인천화교 중산학교 운동장에는 대만 국기인 청천백일기가 휘날리는 모습이 이채롭다.

- 한중문화관
-
한·중 문화교류의 장으로 다채로운 공연, 특별기획전 등을 통해 생활속 문화의 메카로 자리 잡고 있는 한중문화관은
기획전시실, 우호도시 홍보관, 공연장 등의 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다.
문의 : 032)760-7860 홈페이지 : http://www.hanjung.go.kr

- 의선당
-
구한말 인천에 온 중국인들이 들러 불공을 드렸다던 절,
의선당은 19세기말 창건한 것으로 추측된다. 한때 이절에서는 일반인들이 쿵푸를 연마하기도 했다고 한다.

- 삼국지 벽화거리
- 인천화교 중산학교 뒷담과 그 맞은편에는 삼국지의 명장면이 해설과 함께 총 160장면의 그림으로 표현된 150m의 대형벽화인 '삼국지 벽화'가 있다.
- 자료담당부서
- 문화관광과 관광팀 (032-760-6475)
- 최종수정일
- 2020-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