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 문화관광

통합검색

인천 중구

-℃-

월미바다열차

월미바다열차월미도의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관광모노레일

인천항갑문1
월미바다열차
월미도바다열차는 인천 중구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월미도를 둘러볼 수 있는 관광모노레일로, 2019년 10월 8일 개통되었습니다. 월미바다역, 월미공원역, 월미문화의 거리역, 박물관역 총 4개의 역을 순환식으로 운행하며, 총 운행거리는 6.1km입니다. 월미도 바다열차 매점에는 음료, 스낵 등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으니 간식으로 간단하게 여행 중 허기를 채우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차장은 월미바다역 인근 8부두 주차장과 박물관역 국립해양박물관 부지임시주차장을이용하면편리합니다.
월미바다열차
월미바다열차
월미바다역
월미바다역 옥상에서 바라본 인천항 전경
월미바다열차 발권기
월미바다열차 발권기
매점
매점
월미도의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관광모노레일
월미도바다열차는 인천 중구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월미도를 둘러볼 수 있는 관광모노레일로, 2019년 10월 8일 개통되었습니다. 월미바다역, 월미공원역, 월미문화의 거리역, 박물관역 총 4개의 역을 순환식으로 운행하며, 총 운행거리는 6.1km입니다.
월미도 바다열차 매점에는 음료, 스낵 등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으니 간식으로 간단하게 여행 중 허기를 채우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차장은 월미바다역 인근 8부두 주차장과 박물관역 국립해양박물관 부지 임시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월미바다열차역
월미바다열차역
월미바다역 열차노선모습
월미바다역 열차노선모습
월미바다역
기점인 월미바다역은 인천역 출구를 걸어나오면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월미바다역 인근의 관광지로는 인천항이 개항되면서 청국조계지에서 시작되어 독특한 역사와 음식문화를 자랑하는 차이나타운, 1883년 인천이 개항되면서 130년의 역사를 품은 개항장 문화지구, 동화 속의 살아있는 주인공이 되어 이색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송월동 동화마을, 인천최초의 근대상설시장으로 닭강정, 공갈빵 등 이색먹거리가 풍부한 신포국제시장이 유명합니다. 월미도와 함께인천중구의관광명소를함께 즐기면 볼거리, 즐길거리가 두배가 될 것입니다.
월미공원역
월미공원역
월미공원역에서 사일로 조형물 바라본 전경
월미공원역에서 사일로 조형물 바라본 전경
월미공원역
월미공원은 한국전쟁이후 50년간 시민들의 출입이 제한되어 있었으나 2001년 인천시가 국방부로 부터 인수받아 공원으로 변경하여 시민들에게 개방하게 되었습니다. 월미공원 안 월미전통정원과 월미문화관은 다양한 전통체험이 가능합니다. 월미공원 정상의 전망대는 높이 23m로 인천시가지는 물론 서해바다와 인천항, 서해안 낙조, 인천대교 등을 한눈에 조망 할 수 있습니다.
월미문화의거리역
월미문화의거리역
월미문화의거리
월미문화의거리
월미문화의거리
월미문화의거리는 바다가 바라다보이는 횟집과 카페로 이루어진 총 600m에 달하는 해변산책로로 월미도의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축제가 펼쳐집니다. 또한 월미도에서 출발, 작약도, 영종대교, 아래뱃길갑문, 청라국제도시 등을 경유하는 유람선을 탈 수도 있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놀이공원도 월미문화의거리의 명물입니다.
박물관역
박물관역
박물관역에서 본 전경
박물관역에서 본 전경
박물관역
2003년 미주 이민 100주년을 기념하여 건립된 최초의 이민사박물관인 한국이민사박물관, 인천항과 갑문의 전시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는 갑문홍보관, 월미도의 오랜 역사문화유산을 소개하는 복합문화공간인 어을미센터 등을 둘러보며 박물관과 문화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천항갑문1
소재지
인천광역시 중구 제물량로 269(월미바다역)
교통편
지하철 1호선 1번 출구 도보 1분
문의
032)450-7600
지도
자료담당부서
문화관광과 관광팀  (032-760-6475)
최종수정일
2021-06-0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 GO
  • GO
  • GO
  •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