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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민원24소개
- 작성자 :
- 민원여권과
- 작성일 :
- 2016-06-21
민원24소개
■ 서비스개요
민원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
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
■ 민원24홈페이지 : www.minwon.go.kr
■ 제공서비스
- 민원안내 : 법률에서 처리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
- 인터넷 열람민원 : 필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
- 인터넷 발급민원 :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
■ 인터넷 민원발급 절차
신청 민원 검색 |
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 [신청]버튼 선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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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신청내용 입력 |
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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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확인(공인인증서) |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인증(공인인증서) 확인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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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납부 |
수수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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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신청내용 확인 |
나의민원> 나의민원처리결과>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내용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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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출력 |
프린터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 직접 출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