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율목동, 새마을회 주관 ‘새마을 줍깅데이’ 성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5-06-11

 

인천 중구 율목동, 새마을회 주관 새마을 줍깅데이성료


- 환경 취약지 정비·빗물받이 점검 등 생활환경 개선 앞장 -

 

인천시 중구 율목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조상수)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재화)는 지난 7일 탄소중립 실천과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한 새마을 줍깅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새마을 회원 2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율목동 관내 환경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환경 정비 활동을 펼쳤다.

 

특히 단순한 쓰레기 수거 활동을 넘어,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주요 도로변 빗물받이에 대한 사전 점검·정비도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곳곳의 방치된 생활 쓰레기, 담배꽁초, 비닐 등을 수거했다. , 자원순환과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도 전개하며 지역 주민들의 환경 의식 제고에 힘썼다.

 

조상수 새마을협의회장은 주말임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모두의 노력이 모여 율목동이 더욱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로 거듭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재화 새마을부녀회장은 이른 더위에도 열심히 활동을 펼친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환경정화와 더불어, 나눔 봉사활동에도 적극 나서겠다라고 다짐했다.

 

박남공 율목동장은 율목동 환경을 위해 힘쓰는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쾌적한 율목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새마을 줍깅데이는 주민 주도의 자발적인 환경 개선 활동으로, 지역 사회의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했다.

 

무엇보다 일상 속 탄소중립실천의 모범 사례로, 다른 자생 단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속 가능한 지역 사회 조성에 함께할 것으로 기대된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