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 국가상징 태극기

통합검색
화상키보드설정

인천 중구

-℃-

중국

중국 하북구

  • 일반현황
    • 일반현황 리스트

      우호교류체결, 최초교류, 인구, 면적, 행정조직, 지역특성 및 특산물, 축제 및 기념일, 기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호교류체결 '13.1.22
      최초교류 '13.1.22
      인구 89.2만명
      면적 29.62㎢
      행정조직 가도판사처(10)
      지역특성 및 특산물
      • 천진시 정치, 경제, 문화, 교육 중심지
      • 역사·문화 자원이 풍부
      축제 및 기념일 천진하북구문화관광축제
      기후 연평균 기온 12℃ 평균 강우량 550mm 온대계절풍기후
  • 관광지
    • 주요 관광지 리스트

      주요 관광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관광지
      마천륜(摩天輪) ‘천진의 눈(The eyes of Tianjin)’인 마천륜은 당시 주강(朱槺)이 천군만마를 이끌고 강을 건넌 곳인 해하(海河) 영락교(永樂橋) 위에 있다. 강을 뛰어넘어 건설된 세계 제일의 대관람차로, 정교하고 특이하면서도 신기하다. 관광용, 교통용으로 함께 사용되며 세계 대관람차 건설 분야에 있어 획기적인 작품으로, 세계 최고의 대관람차라 불린다.
      북녕공원 천진북역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녕공원의 전신은 원세개가 주학희(周學熙)를 위해 직접 부지를 선택한 농원으로, 1907년 개방한 후 ‘감수헌(鑒水軒)’이라 이름 지어졌다. 1932년 9월, 북녕 철도국이 이를 공원으로 조성하였다. 현재의 북녕공원은 휴식, 스포츠, 관광, 호수 감상, 문화, 창조, 부대 서비스 등 모든 기능이 어우러진 곳으로 역사적인 옛 공원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이탈리아 스타일 관광특구 천진역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1902년 조성되었다. 바닥면적은 28.45ha, 전체 건축면적은 40만㎡이다. 이탈리아 스타일의 특구로는 중국 국내 최대 규모이며, 아시아에서도 유일하게 이탈리아 전통 양식의 건축물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다. 이탈리아의 역사적 건축물과 정치․문화계 유명 인사들의 고택들이 밀집되어 있다.
      대비선원
      (大悲禪院)
      (知青总部)
      천위로(天緯路) 26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자대비관세음보살을 모시고 있다하여 ‘대비선원’이라 명명되었다. 명나라 말기~청나라 초기에 착공되어 강희(康熙) 8년에 발전되었다. 천진시에 현존하는 최대 규모이자 역사가 가장 오래된 불교 10방 대형 사찰로, 현재 시정부 문물 보호 대상으로 선정되어 있다.
      천진 계획
      전시관
      전시관 내부에는 하이테크 기술을 이용한 시공(時空) 케이블카, 발광(發光) 기능을 가진 지도, 호형(弧形) 막(幕) 영상관, 4D 영상관 등 현대 시청각 전자 기술을 사용한 전시물들이 있다. 전문성, 정보성, 예술성 등을 고루 갖추었으며 방문객들에게 천진의 과거, 현재와 미래를 소개한다.

      ※ 상세 정보 다운로드 : 추천 관광지·숙박시설, 관광해설사 정보 등다운로드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총무과 총무팀  (032-760-7153)
최종수정일
2021-09-0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