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우편신청
우편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관계기관에 직접 나가서 발급 받는 대신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고 희망 주소지에서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는 제도
구분 | 민원우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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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방법 | 우체국에 비치된 민원우편서식 및 봉투사용 |
우편요금 | 민원봉투 70원 + 왕복등기 송달료 6,980원 |
민원처리수수료 | -결제방법: 무통장입금, 우체국 즉시계좌이체 -민원우편 발급수수료 5,000 초과 불가 |
체계도
신청방법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신청 바로가기
신청대상 민원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취업지원 대상자 증명(국가유공자 등) 등 총 13종 민원
교부방법
우편으로 신청인 주소지로 송달
- 자료담당부서
- 민원지적과 민원여권팀 (032-760-7270)
- 최종수정일
- 2022-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