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송월동 동화마을’ 가상현실 게임 월드로 업그레이드 추진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3-06-26
- 첨부파일 :
- Jung-gu-Logo.jpg (79 KB) 미리보기
‘송월동 동화마을’ 가상현실 게임 월드로 업그레이드 추진
- 가상현실(VR) 콘텐츠 접목해 민간과의 협업으로 추진‥11월 중 선보일 예정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민간과 협업해 송월동 동화마을에 가상현실(VR) 게임콘텐츠를 접목하는 게임 월드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는 송월동 동화마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재)인천테크노파크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사업자 ‘주식회사 아이오아이’가 주관해 추진한다. 총사업비로 1억7,600만 원이 투입되며, 세부 프로그램 개발 등의 기간을 거쳐 오는 11월 중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송월동 동화마을은 다양한 벽화와 더불어 주변 환경 전체가 동화 속 모습처럼 꾸며져 있는 등 관련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가상현실과 연계한 게임 구현에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고 있다.
탐방객들이 동화마을 곳곳에 부착된 QR코드에 접속, 각종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VR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다는 구상이다. 게임프로그램은 별도의 앱이 필요 없이 웹 기반으로 구현돼 재미와 접근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동화마을의 기존 하드웨어적 장점을 소프트웨어와 결합해 즐길 거리를 더 풍성케 하고, 편의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개발로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테마 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라며 “동화마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프라 확충도 과감하게 추진해 제2의 도약을 이루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