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성료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3-06-27
- 첨부파일 :
- 8-1 보도사진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성료).jpg (540 KB) 미리보기
- 8-2 보도사진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성료).jpg (3 MB) 미리보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성료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에서 운영하는 중구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은 지난 24일 영종하늘도시 달빛광장에서 청소년 진로 페스티벌 ‘꿈지락’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 및 구민 약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로 콘서트, 진로 상담, 직업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에게 꿈·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먼저 EBS ‘공부하기 좋은 날’ 김성일 강사를 초빙해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에 대해 소통하는 ‘진로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학부모들도 동참해 학령기 자녀의 고민을 나누고 공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또한 ‘진로 상담·직업 체험존’을 구성해 흥미·적성 검사, 진로 검사·상담, 직업 소개 등을 진행했다. 특히 로봇 디자이너·파티시에·플로리스트·마술사 등 10여 개의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이 밖에도 초·중·고 청소년들로 구성된 태권도 시범단 축하 공연을 진행, 품새·격파 등 다양한 볼거리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수련관 관계자는 “무더위에도 구민들의 적극적 참여로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수련관이 추진하는 제과제빵, 유튜브 창작, 항공·선박 직업 등 다양한 진로 체험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