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 중구, 올해 하반기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 확대 추진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3-06-29
- 첨부파일 :
- Jung-gu-Logo.jpg (79 KB) 미리보기
인천 중구, 올해 하반기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 확대 추진
추가 예산 편성해 사업 규모 확대‥7월 3일부터 31일까지 1달간 신청 접수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해 하반기에 추가 예산을 편성해 ‘2023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은 관내 공동주택단지를 대상으로 시설물 보수, 환경개선 등 주택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일부 지원함으로써,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골자다.
지원대상은 중구 관내 소재 10년 이상 된 공동주택이다. 무엇보다 오래된 공동주택은 시간이 지나며 구조적 안전 위험을 일으킬 가능성이 크므로, 긴급 보수가 필요한 곳을 우선 지원할 방침이다.
사업은 노후 하수도·가스관 보수, 공용시설(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등) 보수, 조경·주차 시설 개선, 담장·통행로 개방에 따른 CCTV 설치·보수 등 공동주택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식으로 이뤄진다.
총사업비가 700만 원 이하는 전액 보조금을 지원하고, 700만 원 초과 시 일정 비율에 따라 자체 부담금이 발생한다.
특히 구는 2023년 제1회 추경 편성을 통해 올해 총 사업예산을 기존 6억7,000만 원에서 8억7,000만 원으로 약 30%가량 늘리는 등 사업 규모·범위를 확대해 더 신속하고 효과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지원받길 희망하는 공동주택 단지는 오는 7월 3일부터 31일까지 약 1개월간, 원도심은 중구청(신포로 27번길 80) 건축과, 영종국제도시는 제2청(운남서로 100) 건축허가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중구 관계자는 “인천 중구는 구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라며 “특히 이번 추가 예산을 통해 긴급한 안전 위험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게 된 만큼, 많은 공동주택 단지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신청 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중구 홈페이지(www.icjg.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