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신포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간장게장 나눔으로 이웃 사랑 실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3-07-05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신포동 바르게살기운동위 간장게장나눔).jpg (3 MB) 미리보기
신포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간장게장 나눔으로 이웃 사랑 실천
이웃 사랑 나눔 실천하고자 취약계층 50세대에 간장게장 전달 -
인천시 중구 신포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김병호, 여성위원장 김정애)는 지난달 30일 신포동 행정복지센터 2층 공유주방에서 위원 20여 명과 함께 간장게장을 만든 후, 주변의 어려운 이웃 50세대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신포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가 이웃 간 온정을 나누고자 열렸다. 회원들은 행사 이틀 전부터 여름철 알이 꽉 찬 암게를 준비해 손질하고 잡내 제거를 위해 각종 재료와 간장을 오랜 시간 푹 끓여 게를 숙성시켰다.
또한 여름철 먹거리 위생을 위해 다시 한번 끓여 내는 등 정성을 다해 게장을 마련, 통장들이 추천한 각 통의 취약계층 50세대의 집에 직접 배달했다.
김정애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여성위원장은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간장게장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라며, 무더운 여름 건강히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게장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날이 갑자기 더워져 기운이 없고 입맛도 없던 차에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전달해줘 고마운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눌 수 있는 일에 우리 구가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 새벽부터 나와 고생해준 신포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회원들과 직접 배달해준 통장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