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노후 ‘매화어린이공원’ 도심 속 생태 놀이·학습 공간으로 재탄생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07-12

인천 중구, 노후 매화어린이공원도심 속 생태 놀이·학습 공간으로 재탄생

다양한 체험 시설물 및 생태 놀이공간 조성, 안전 시설물도 확충-


인천 영종국제도시 매화어린이공원이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자연의 신비와 생명의 소중함을 배워보는 도심 속 생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이 같은 내용의 매화어린이공원 정비사업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화한 매화어린이공원(운서동 2743-2)’을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생태 안전 놀이터로 리모델링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공원 환경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 공원의 면적은 1,885.5, 인근에 어린이집, 초등학교, 주택 단지들이 많이 접해있어 지역주민들의 이용도가 높으나, 20여 년 전인 2000년에 조성돼 시설 노후화가 심해 민원이 다수 발생했던 곳이기도 하다.

 

이에 구는 재난안전 특별교부세를 활용, 2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 2월부터 7월까지 이번 전면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먼저 노후 조합 놀이대를 철거하는 대신, 경사암벽, 육각 건너기, 바구니 그네, 모래 놀이터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놀이시설물로 교체했다.

 

또한 곤충호텔, 새집, 나무더기, 돌무더기 등을 설치해 곤충 등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 도심 속 어린이들이 자연을 접하며 놀이와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는 생태 놀이공간을 조성했다.


아울러 사고·범죄 예방을 위해 다목적 방범용 CCTV’안심벨을 신규 설치하고, ‘공원등을 추가 설치해 안전사각 지대를 최소화는 데 주력했다.

 

중구 관계자는 쾌적하고 만족도 높은 공원 환경 개선을 위해 노후 공원의 리모델링 사업을 연차별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도심 속에서 자연을 접하고 친해질 수 있는 소생물 서식공간을 조성하고, 다양한 자연 요소 및 재료를 활용한 놀이·학습·체험·휴식 공간을 제공하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