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영종1동 분동’ 추진‥설명회 열고 주민 의견 수렴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07-14

인천 중구, ‘영종1동 분동추진설명회 열고 주민 의견 수렴

- 행정복지 수요 증가에 능동적 대처 위해 영종1동 분동 본격적 추진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해 인구 5만 명을 돌파한 영종1의 분동(分洞)과 관련, 주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인천시 중구는 지난 13일 오후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 5층 대강당에서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구의원,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종1동 분동 추진 관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영종1동은 신규 공동주택 입주 등으로 지속 인구가 증가해 올해 6월 말 기준 50,665명의 주민이 살고 있다. 현재 인천시에서 서구 아라동 다음으로 인구가 많아, 각종 행정복지 민원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지역 중 하나다.

 

특히, 향후 영종국제도시 미개발지 개발, 경제자유구역 내 특화산업단지 조성, 기반시설(도로 등) 확충 등이 계획돼 인구가 지속 증가하리라 예상되는 만큼, 더 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과 주민편의 도모를 위해 분동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분동의 근거 및 추진 방향 분동 후 인구 변화추이 분동 경계 조정() 행정동 명칭() 향후 추진계획 등 분동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주민 의견수렴 및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구는 분동 경계 조정 등에 대해 주민들과 대체적 합의가 이뤄진 만큼, 202411일 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을 목표로 다양한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분동 추진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새로운 동 명칭은 공모·설문조사 등 주민 의견을 토대로 결정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분동으로 영종1동은 인구 과밀 지역에서 벗어나 더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특히 주민을 위한 문화복지 공간을 확충하고 정주 환경을 개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지속적인 인구증가 추이에 따라 추가적인 분동도 계획하는 등 주민편의 증진과 행정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며 국제도시 명성에 걸맞은 주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