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영종1동 착한가게 26호점 “대단한 기부 아니지만 취약계층에 도움 되길”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3-07-17
- 첨부파일 :
- 4-1 보도사진 (영종1동 착한가게 26호점 탄생).jpg (485 KB) 미리보기
영종1동 착한가게 26호점 “대단한 기부 아니지만 취약계층에 도움 되길”
- 영종1동 지사협, 착한가게 26호점에 현판 전달 -
인천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선미·김지호)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동참한 ‘백원이네 하늘도시점(대표 김옥주)’을 방문,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착한가게’는 정기적으로 매출의 일정 금액 이상을 기부하는 사업체를 말한다. 특히 주민들에게 업체를 홍보하고, 지역 내 기부문화를 확산하겠다는 취지로 착한가게 가입에 따른 현판을 증정하고 있다.
이날 ‘백원이네 하늘도시점’을 착한가게로 선정함에 따라, 영종1동 내 착한가게는 총 26개소로 늘었다.
김지호 민간 공동위원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한 기부와 나눔을 시작한 김옥주 대표님께 감사하다”라며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협의체에서도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선미 영종1동장은 “이웃에 대한 많은 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영종1동 착한가게에 동참하는 가게들이 늘고 있어 감사하다”라며“나눔에 동참해 준 분들의 뜻이 잘 전달되도록 꼭 필요한 이들에게 가치 있게 사용하겠다”리고 전했다.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활발한 모금 활동을 통해 모은 기금을 활용, 저소득층, 복지 사각지대 등 취약계층을 위한‘반찬지원 영양高GO’, ‘고독사 예방 건강음료지원 안심파수꾼’ 등의 복지사업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