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한의약 비만 건강관리로, 뱃살 줄이고(GO), 건강 올리고(高)”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3-07-20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한의약 비만 건강관리 프로그램 수료식).jpg (3 MB) 미리보기
“한의약 비만 건강관리로, 뱃살 줄이고(GO), 건강 올리고(高)”
- 인천 중구보건소 2023년 제 1기 한의약 비만 건강관리 프로그램 수료식 -
인천 중구보건소(소장 정한숙)는 지난 19일 ‘2023년도 1기 한의약 비만 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자 20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의약 비만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혈압, 당뇨, 체성분분석 등 사전 검사를 통해 대사증후군 위험도가 높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방 요법, 운동 및 식단 관리 등 통합적 접근으로 복부비만을 개선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17일부터 7월 19일까지 약 10주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체중감량 및 건강개선에 도움이 되는 데 주안점을 둬 대상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실제로 한의약을 통한 정화프로그램, 한방 침, 건강 걷기 방법,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운동, 성인기 식단 및 영양 관리 등 건강 인식을 개선하고 대사증후군에 도움이 되는 분야별 상담을 매주 시행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구 보건소의 꾸준한 관리와 참가자의 적극적인 참여로 참가자들은 체지방량이 프로그램 전보다 평균 2kg이 줄고 복부둘레는 5.5cm, 감소하는 효과를 거뒀다. 특히 수료식에서는 최종검진 결과 성적 우수자들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서 동인천길병원 송윤경 원장은 특강을 통해 “비만은 체중감소도 중요하지만, 감소 후 식이조절 및 운동 등 사후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라며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