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신흥 공동육아나눔터, ‘배워서 아이주자’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07-25

신흥 공동육아나눔터, ‘배워서 아이주자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경력단절 부모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재능기부까지 일석이조 -

 

인천시 중구(청장 김정헌)는 중구가족센터 운영 신흥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자녀 양육으로 경력이 단절된 부모들의 재도약을 위한 배워서 아이주자 - 그래비트랙스 지도자 2급 양성과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래비트랙스는 여러 종류의 부품을 활용해 출발점부터 도착점까지 구슬이 지나가는 길을 만드는 활동으로, 최근 세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59일부터 718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8명의 부모가 그래비트랙스 지도사 2급을 취득했다.

 

자격증을 취득한 부모들은 신흥 공동육아나눔터와 중산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운영하는 방학 중 초등돌봄교실에 그래비트랙스 강사로 재능기부를 하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전망이다.

 

정광웅 중구가족센터장은 주민이 참여하는 틈새 돌봄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아낌없이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중구가족센터에서도 결혼이민자, 경력단절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여성의 경제·사회 활동 참여 확대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22년도 배워서 아이주자에서는 보드게임 지도사 2’, ‘칼림바 지도사 2취득과정을 진행했다. 수료자들은 돌봄교실 아동을 위한 재능기부, 부모 커뮤니티 활동 등 지속적인 역량 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