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신흥동·중산동 공동주택에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개원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08-02
첨부파일 :
Incheon Jung-gu-CI.jpg (79 KB) 미리보기

인천 중구, 신흥동·중산동 공동주택에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개원

- 국공립어린이집 신설 및 민간국공립 전환 추진81일부로 개원 -

 

인천시 중구(구청장 : 김정헌)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조성을 위해 올해 81일부로 중산동 영종수자인어린이집 등 공동주택 내 국공립어린이집 2곳을 개원했다고 밝혔다.

 

이는 민선 8기 중구가 구민이 행복한 교육·복지 도시실현을 목적으로 지속 추진 중인 공동주택 단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에 따라 이뤄졌다.

 

이번에 개원한 국공립어린이집은 신흥동 인천유림노르웨이숲에듀오션 단지 내 유림숲속어린이집과 중산동 영종한양수자인 단지 내 영종수자인어린이집 2곳이다. 이들 어린이집은 민간 위탁으로 운영된다.

 

먼저 유림숲속어린이집은 공동주택 단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의무화에 따라 새로 설치된 곳이다. 245.45규모로, 보육실 3개와 유희실 1, 외부 어린이 놀이시설 등을 갖췄다. 정원은 38명으로 보육대상은 만 0~2세까지다.

 

영종수자인어린이집은 입주민 과반 동의를 얻은 후 입주자대표회의, 무상 임차 협약 등의 절차를 통해 민간에서 국공립으로 전환된 사례다. 246.37규모의 공간에 보육실 5개와 외부 어린이 놀이시설 등을 보유했다. 정원은 48명으로, 보육대상은 만 0~4세다.

 

이번 추가 개원으로 중구 내 국공립어린이집 수는 35곳이 됐다. 관내 전체 어린이집 102곳 중 34.3%에 달하는 수치로, 이는 인천시 10개 기초지자제 중 강화·옹진군을 제외하고 가장 높은 확충률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공보육 확대를 위해 신규 공동주택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과 민간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사업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