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옷수선 재능기부 위한 ‘실뭉치봉사단’ 보수교육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3-08-11
- 첨부파일 :
- 13-1 보도사진 (실뭉치봉사단 보수교육 실시) (1).jpg (612 KB) 미리보기
- 13-1 보도사진 (실뭉치봉사단 보수교육 실시) (2).jpg (303 KB) 미리보기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옷수선 재능기부 위한 ‘실뭉치봉사단’ 보수교육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0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총 4회에 거쳐 ‘실뭉치봉사단 보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쏘잉업 공방 송세나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옷수선의 모든 것’을 주제로 진행됐다. 실뭉치봉사단 소속 회원 8명이 총 4회 12시간을 수료하며 전문봉사단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실뭉치봉사단은 재봉기술이 있는 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재봉 기계 숙련과정을 거친 재능기부 봉사단이다. 그간 ▲청소년 면생리대 제작 ▲코로나19 면마스크 제작 ▲폭염 예방 쿨스카프 제작 ▲독거어르신을 위한 방한조끼 제작 등 매년 지속적인 재능 나눔을 해왔다.
교육을 받은 봉사단은 향후 전문성을 발휘, 취약계층의 의류수선, 버려질 옷을 새로운 옷으로 만들어내는 의류 리폼 등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실뭉치봉사단 김문정 봉사자는 “보수교육을 통해 옷수선 방법과 리폼 방법을 익혀 봉사활동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내가 가진 재능으로 이웃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중구자원봉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 “재능나눔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보수교육에 참여해준 봉사자들에 감사하다”라며 “센터는 전문봉사단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마음껏 재능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