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새로운 랜드마크 될 ‘(가칭)월미 해상스카이워크’ 밑그림 마련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08-28

인천 중구, 새로운 랜드마크 될 ‘(가칭)월미 해상스카이워크밑그림 마련

- (가칭) 월미 해상스카이워크 조성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가 원도심 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가칭)월미 해상스카이워크의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3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가칭)월미 해상스카이워크 조성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최종보고회를 열고, 기본 디자인, 타당성, 연계 시설 구성 및 연출계획 등을 발표·논의했다.

 

‘(가칭)월미 해상스카이워크 조성사업은 월미 선착장부터 현재 건립 중인 국립인천해양박물관까지 월미도 친수공간 공유수면에 보행로 총길이 약 915m에 달하는 해양 보행로를 조성하는 것이 골자다.

 

특히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구간별 분수 연출, 미디어 터널, 팔미도 형상의 등대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구는 향후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거쳐 최종보고회에서 발표·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사업 내용을 보강, 내년 기본 및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오는 2026년 중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월미도 내 국립인천해양박물관 개관과 연계한 월미 해상스카이워크 조성으로 관광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수도권 대표 복합 해양관광지로 거듭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