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김정헌 중구청장 “서부권 소각장 선정, 원점부터 재검토해야”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09-12

김정헌 중구청장 서부권 소각장 선정, 원점부터 재검토해야

- 9월 중 인천 군수·구청장협의회 참석해 강력한 의지 거듭 표명 -

 

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이 서부권 자원순환센터(소각장) 입지선정에 대해 재차 반대와 철회 요구를 했다.

 

12일 중구에 따르면, 김정헌 구청장은 지난 11일 오후 동구청에서 열린 ‘9월 중 인천광역시 군수·구청장협의회에 참석해 이 같은 뜻을 표명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날 회의에서 입지선정위원회의 결정은 공정성과 투명성을 잃은 결정으로, 5곳의 예비후보지역이 모두 영종지역으로 결정된 데 대해 주민들은 절망과 분노를 느끼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 구청장은 중구는 이번 결정을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라며 인천시와 입지선정위에 철회와 더불어 주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공정하고 투명한 재선정을 요구한다라고 강력한 의지를 거듭 피력했다.

 

서부권 자원순환센터는 중구·동구·옹진군의 생활폐기물을 소각하는 시설임에도, 예비후보지역 5곳이 모두 영종으로 결정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영종지역 주민들의 격렬한 반대에 부딪혀 입지선정위원회 운영이 중단된 상태다.

 

특히 후보지역에 대한 충분한 검토 없이 이뤄진 결정이었던 만큼, 절차적 정당성에 의문이 있다는 문제 제기가 있었고, 이에 중구 주민대표 2명이 선정위를 탈퇴했다.

 

중구도 이러한 뜻에 공감하며 여러 차례 반대와 철회의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실제로 김정헌 구청장 역시 앞서 기고문, 언론 인터뷰, 사회관계망서비스(페이스북) 등을 통해 이 같은 뜻을 거듭 표명했다.

 

인천광역시 군수·구청장협의회10개 군·구의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시에 문제점을 건의하는 자리로, 이번 9월 회의에는 인천시장을 대신해 이행숙 정무부시장이 참석해 의견을 청취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