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타일러 라쉬·션과 함께하는 ‘명품 인문학 특강’ 연다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09-12

인천 중구, 타일러 라쉬·션과 함께하는 명품 인문학 특강연다

- 105~6일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 개최내달 4일까지 선착순 모집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105~6일 양일간 타일러 라쉬, 션 등 유명 인사들과 함께하는 인문학 특강 ‘2023년 중구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105일에는 하늘문화센터에서 미국 출신 방송인 타일러 라쉬(Tyler Rasch)를 초청해당신이 인생의 파일럿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하고 싶은 일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고 다양한 분야의 성취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어 106일에는 한중문화관에서 기부 천사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션을 초청해 지금이 선물이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우리가 사는 지금(Present)을 행복한 선물(Present)처럼 살기 위해 삶의 가치를 찾아 스스로 행복의 창조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자신의 경험담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눠볼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구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04일까지 중구청 누리집(www.icjg.go.kr)과 네이버폼(naver.me/G5JcknQo)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이 이뤄진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명사초청 아카데미에서는 수준 높은 강연을 통해 삶의 보탬이 되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주민들의 인문학 등의 소양을 높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중구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는 지역의 문화콘텐츠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명사 강연으로 구민들에게 심신 힐링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올해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6명 초빙, 상반기에 2명의 명사가 강연을 진행했고 이번 하반기에는 4명의 명사가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3월 열린 상반기 주민아카데미에서는 주민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설가 김영하와 코미디언인 이홍렬의 명품 강연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연말을 장식할 올해 마지막 아카데미는 오는 12월 중 열릴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총무과(032-760-7167)로 문의하면 된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