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전동 웃터골에 마을공동체 활성화 거점 ‘주민공동이용시설’ 문 열었다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09-13

전동 웃터골에 마을공동체 활성화 거점 주민공동이용시설문 열었다

인천 중구, 전동 웃터골 주민공동이용시설 준공식 개최 -

 

인천 원도심 전동 웃터골 저층 주거지 재생사업 구역에 마을 주민이 주인이 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는 새로운 인프라가 들어섰다.

 

인천시 중구는 13일 오전 김정헌 중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 임관만 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전동 웃터골 주민협의회 대표,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전동 웃터골 주민공동이용시설 준공식을 개최했다.

 

전동 웃터골 주민공동이용시설은 중구가 원도심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전동 웃터골 저층 주거지 재생사업의 일환이다. 주민들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소통·협력할 수 있는 마을 거점 공간을 만드는 것이 골자다.

 

이 시설은 전동 31-5 일원에 연 면적 약 489.93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1층에는 마을 카페마을주택관리소’, ‘사무실’, ‘창고, 2층엔 건강관리실다목적실이 만들어졌다.

 

구는 이를 위해 약 336,600여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 지난해 12월 첫 삽을 떠 올해 8월 모든 공사를 마무리했다.

 

이곳은 앞으로 주민역량 강화 프로그램, 자생적 조직 육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주민 주도 활동을 펼치는 거점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특히 1층에 들어설 마을 카페는 마을 주민들이 직접 운영을 맡는다.

 

구는 이 시설이 사회 공헌 활동, 마을 축제 개최 등 다양한 도시재생 활동의 중심이 돼 공동체 회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를 뒷받침하고자 구는 도시재생사업 사후관리 및 주민공동이용시설 관리·운영 조례를 마련하는 등 이번 주민공동이용시설 운영 지원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다진 상태다.

 

김정헌 구청장은 전동 웃터골 주민공동이용시설은 주민 경제활동 및 커뮤니티 공간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구에서도 도시재생사업 효과의 지속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