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 중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4년 만에 부활‥22일 개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3-09-13
- 첨부파일 :
- 5-1 포스터(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jpg (1 MB) 미리보기
인천 중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4년 만에 부활‥22일 개최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22일 오후 3시 내항 8부두 행사장 내 특설무대에서 ‘2023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각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교류 증진을 도모하는 행사다. 특히 지난 2020년 코로나19로 중단된 이후 약 4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됐다.
대회에는 관내 11개 동 주민자치센터 운영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참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 프로그램 팀은 △신포동(라인댄스) △연안동(고전무용) △신흥동(기타교실) △도원동(다이어트 댄스) △율목동(국악·사물놀이) △동인천동(요가) △개항동(노래교실) △영종동(고전무용) △영종1동(디스코 장구) △운서동(동 프로그램 경연대회 이후 결정) △용유동(색소폰)이다.
대회에서는 최우수상 1팀, 우수상 4팀, 장려상 6팀을 선정한다. 최우수팀은 2023 인천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에 중구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김정헌 구청장은 “바쁜 일상에도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참여해 준 수강생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센터가 배우고, 즐기고 소통하는 공간이자, 주민자치 활성화를 만드는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