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감염병 매개 해충, 민관 협력으로 막자” 김정헌 구청장, 현장 방역 동참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09-15

감염병 매개 해충, 민관 협력으로 막자김정헌 구청장, 현장 방역 동참

- 인천 중구, 주민자율방역단과 함께틈새 없는 동네 방역소독활동 추진 중 -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틈새 없는 방역태세구축을 위해 지난 14일 영종1동을 찾아 주민자율방역단 현장 방역소동 활동에 동참했다.

 

이날 김정헌 구청장은 취약지역 방역소독 상황을 점검하고, 방역 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주민자율방역단 단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중구는 모기 등 위생 해충 걱정 없는 안전한 동네 만들기를 위해 방역소독 활동을 지난해보다 1.5배가량 늘리고, 중구보건소 방역기동반과 주민자율방역단간 민관 협력으로 철통같은 방역 체계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주민자율방역단을 중심으로 오는 10월까지 동별 주택가 골목과 시장, 공원 등 취약지역에 대해 방역소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구에서는 주민자율방역단 활동 시 기술 지도뿐 아니라 방역 장비와 약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중구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단원들의 방역 활동이 자원봉사활동으로 인정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아울러 연기와 냄새가 나지 않는 친환경 연무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개모기 발생정보시스템을 활용한 과학적 방제를 토대로 안전한 환경 도시를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영종1동에 앞서 지난달 23일 신포동·신흥동을 시작으로, 24일 영종동, 30일 연안동, 31일 용유동 등의 현장을 방문, 주민자율방역단과 함께 방역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왔다.

 

김정헌 구청장은 적극적인 민관 협력으로 말라리아 등 해충 매개 감염병 걱정 없는 인천 중구를 만드는 데 힘쓰자라며 생업 등으로 공사다망한 가운데 방역 활동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