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김정헌 중구청장, 구민의 날 맞아 ‘글로벌 융합도시 실현’ 의지 재천명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09-25

김정헌 중구청장, 구민의 날 맞아 글로벌 융합도시 실현의지 재천명

- 32회 구민의 날 기념행사 성료1,000여 명 이상 동참 축제의 장 만들어 -

 

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이 32회 구민의 날을 맞아 “16만 구민의 민생을 책임지는 공직자로서 소통과 공감, 경청의 자세를 바탕으로 인천 중구가 글로벌 융합도시로 도약하도록 힘쓰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김정헌 구청장은 지난 23140여 년 만에 시민의 품으로 돌아오는 인천 내항에서 열린 ‘32회 중구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이 같은 뜻을 밝혔다.

 

이 자리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배준영 국회의원, 우호교류 도시인 베트남 나트랑시 응웬 시 칸 시장, 지역주민 등 약 1,000여 명 이상이 동참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 사정상 현장 참석이 어려운 대도시 중심구 구청장, 괴산군수, 일본 나리타시장, 요코하마 시장이 축하 영상을 보내왔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날 역사적 개방을 앞둔 내항 8부두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하게 돼 무척 뜻깊다라며 취임 당시 약속했던 부분이 잘 실현되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발로 뛰겠다라고 밝혔다.

 

특히 영종·인천대교 통행료 문제 해결, 동인천 민자역사 복합개발 의결 등의 성과를 언급하며 지난 1년간 원도심은 활력을 되찾고 영종 지역은 인프라 확충의 새 전기를 마련했다, 이는 모두 구민들이 함께한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중구의 밝은 미래를 위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정책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를 위해 인천시, 구의회, 국회, 주민 등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구민의 날 기념식은 인기가수 축하공연과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홍보부스, 상인회 먹거리, 푸드트럭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또한 김 구청장은 구민상 7(사회봉사상-박재근·윤진수, 효행상-임향정, 산업진흥상-오인숙, 체육진흥상-정봉준, 문화예술상-추이흥, 교육공로상- 최은주)을 비롯해 모범구민 등 수상자 40여 명에 표창패와 감사패 등을 수여했다.

 



image

image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