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 중구보건소, 중부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3-10-12
- 첨부파일 :
- 4-1 보도사진(중구보건소 합동소방훈련).jpg (3 MB) 미리보기
인천 중구보건소, 중부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인천 중구보건소(소장 정한숙)는 지난 11일 오후 중부소방서와 함께 ‘2023년도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는 화재 사고에 대비해 중구보건소 자위소방대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훈련에는 보건소 직원과 소방대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보건소 1층 현관 앞 화재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직원들은 ▲화재 전파 ▲화재 경보 ▲화재 진압 ▲대피 유도 ▲환자 후송 ▲중요 문서 반출 등 각자 역할에 맞는 임무를 수행하며 화재 대처 요령을 익혔다.
아울러, 상황 전파부터 화재 신고, 피난 유도 등 지휘 통제 체계를 점검하고, 역할 분담 및 임무 수행 능력을 평가했다.
조상록 만석119안전센터장은 사후 강평에서 “실제 화재와 비슷한 상황 연출로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활용 화재 진압 등을 통해 실질적인 대응체계를 갖출 수 있는 내실 있는 훈련이 됐다”라고 말했다.
정한숙 보건소장은 “민관 합동 소방 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 시 대응 절차를 점검해보는 기회가 됐다”라며 “화재 등 각종 재난에 신속히 대응해 재산 및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