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올 연말까지 은골 카페거리에 ‘가로수길’ 만든다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10-19
첨부파일 :
Incheon Jung-gu-CI.jpg (79 KB) 미리보기

인천 중구, 올 연말까지 은골 카페거리에 가로수길만든다

은골 카페거리 약 800m 길에 수목과 초화 식재, 휴게 데크 및 경관조명 등도 설치 -

 

인천 영종국제도시 은골 카페거리에 누구나 걷고 싶은 아름다운 가로수길이 새로 만들어질 전망이다.

 

인천시 중구(김정헌 구청장)는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이 같은 내용의 은골 카페거리 가로수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역주민들의 다수 요청에 따라 이뤄지는 이번 사업은 은골 카페거리에 가로수길을 조성함으로써, 사계절 아름다운 보행환경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은골 카페거리가 소재한 중구 햇내로안길(운서동 3048-4 ~ 3002-4)’의 인도 약 800m에 플랜터(Planter)를 조성해 수목을 심고, 휴게 데크와 경관조명 등을 설치함으로써 지역을 대표할 새로운 명소를 만드는 것이 골자다.

 

구는 지난해 9월 사업에 필요한 시비 보조금을 확보한 후,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했다. 특히 주민설명회 등을 열어 주민 의견과 요구사항을 수렴, 설계에 반영해 지난 1013일 착공에 돌입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보행환경·경관을 대폭 개선해 누구나 찾고 싶은 가로수길을 만들 것이라며 생동감 넘치는 거리를 조성해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