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인천항공교통관제소 「누룽지 만들기」 활동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3-10-24
- 첨부파일 :
- 15-1 보도사진(인천항공교통관제소 중구자봉 누룽지에반하다).jpg (565 KB) 미리보기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인천항공교통관제소 「누룽지 만들기」 활동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 영종분소 교육실에서 국토교통부 항공교통본부 인천항공교통관제소 직원 10명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독거노인을 위한 ‘누룽지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중구센터의 ‘중·자 누룽지 만들기’ 사업 일환이다. 봉사자가 누룽지를 만들어 보내면 센터에서 재가공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활동이다. 이날 만들어진 누룽지는 어려운 이웃과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항공교통본부 인천항공교통관제소’는 지역 내 아동센터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후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중구센터와 함께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실천으로 ▲친환경 주방 비누 만들기 ▲수세미 뜨기 ▲환경정화 등에 참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인천항공교통관제소 박진선 주무관은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취지의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돼 뜻깊고 보람찼다”라며 “정성껏 마음을 모아 만든 누룽지가 어르신들에게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중구센터 허연희 팀장은 “지역 취약계층에게 위로를 전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