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주민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신흥·답동 공감의 날 축제’ 성황리 개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10-26

주민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신흥·답동 공감의 날 축제성황리 개최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1일 신흥동 소재 공감마실터에서 함께 만드는 신흥·답동 공감의 날 축제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공감마을 축제 주민기획단과 주민협의체, 마을주민, 엔젤 하모니카 봉사단과 M커뮤니티, 아이사랑꿈터가 참여, ‘공감마을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행사를 주제로 기획된 행사다.

 

주민기획단장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다향 오카리나 공연, 엔젤하모니카 봉사단 공연, ‘동네를 바꾸는 히어로주민강연. 아이들을 위한 비보이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공감마을 주민이 직접 작사·작곡한 동네의 전설을 찾아서뮤직비디오가 상영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주민들이 축제 주체로 직접 참여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눈길을 끌었다.

 

공감마을 어르신 효모임이 먹거리를 만들어 판매하고, ‘공감기획단에서 중고장터와 전통 놀이 체험을 운영했다. , ‘153종합건축공사에서 장난감을 활용한 정크아트를, ‘공간미술회에서 그림 작품을 선보였다.

 

아울러 ‘M커뮤니티의 아이 놀이터, ‘공감 아침힐링의 요가 체험, ‘공감꿈뜨락협동조합의 머리끈 만들기, ‘공감장사랑의 장 담그기, ‘공감텃밭의 압화 체험 등이 다양한 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 아이사랑꿈터’, ‘비우연에서도 부스를 꾸렸고, ‘인천중부소방서는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활용법을 알리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함께 즐기는 축제를 만든 공감마을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라며 "더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 함께하는 문화가 꽃을 피울 수 있도록 구에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