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재)인천중구문화재단, 2023 주민주도 생활문화 축제 ‘문 팍’ 5일 개막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11-01


- 집 앞에서 주민들이 만들고 즐기는 문 팍(PARK) 문화생활축제 열려 -

 

()인천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정헌)2023 주민주도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 <집 앞에서 즐기는 문 팍(PARK) 문화생활’>을 추진, 오는 115일부터 인천 중구 곳곳에서 주민주도의 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처음 시작한 문 팍(PARK) 문화생활'문밖공원(PARK)’을 합친 조어로 주민들이 인근 생활반경 안에서 문화생활을 향유한다라는 의미를 담은 지역 밀착형 문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지난 9월 공모를 통해 <‘집앞이 문화다영종문팍컬쳐> 등 총 5개의 주민주도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공연, 전시, 체험, 마켓 등의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작은 축제를 이웃 주민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집앞이 문화다영종문팍컬쳐>는 항공사 유니폼체험, 바리스타 교실, 이미지 메이킹 등 지역 특성을 고려한 각종 체험 부스와 국악·클래식 등의 공연, 야외에서 즐기는 영화 상영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오는 5일 일요일 오후 4시부터 영마루 공원에서 열린다.

 

<홍당무마켓 시즌2>는 주민 중심의 플리마켓, 다양한 환경 아이템으로 구성된 체험 부스, 무포장 마켓 영종마르쉐, 가야금·피아노 공연 등의 복합 프로그램이다. 오는 12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영종하늘도시 달빛광장에서 펼쳐진다.

 

<개항 뮤직 클럽 페스타>신포동은 서양 대중음악의 선구지라는 주제의 인문학 강연과 문스톤밴드, 원테이크, 정유천블루스밴드의 대중공연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오는 12일 오후 3시부터 신포동 분수 무대에서 펼쳐진다.

 

<2회 영종 전통 놀이 한마당>은 제기차기·달고나·공기놀이 등 전통 놀이 체험, 창작 검무, 국악(경기민요 등) 공연, 가요메들리, 대동놀이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오는 19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구읍뱃터 애비뉴광장에서 펼쳐진다.

 

<바다와 시를 버스킹하다>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노래 체험, 다양한 연주 및 노래로 이뤄진 공연, 시 낭송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권역별로 오는 11일 토요일 오후 6시에는 영종 체육공원 풋살장에서, 18일 토요일 오후 4시에는 신포패션문화의 거리 내 김구 동상 앞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집 앞에서 즐기는 문 팍(PARK) 문화생활은 주민 누구나 참여하고 관람할 수 있다.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라고 밝혔다.

 

세부적인 내용은 ()인천중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i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관련 문의는 문화도시팀(032-777-9892)으로 하면 된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