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흔들리는 자녀와 함께 단단하게 서는 부모가 되는 방법은?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11-08

- 중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프로그램 진행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중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정아)를 통해 지난 4일 부모 집단프로그램 다시 쓰는 육아일기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센터를 이용하는 고위기 청소년(자해, 자살사고, 우울, 등교거부 등) 부모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녀의 문제행동 심리를 이해하고 부모 자신의 마음을 수용하며, 마음의 프레임을 넓히고 존중하는 마음을 담아 소통하는 방법을 연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자녀의 마음에 바르게 공감하고 든든한 울타리가 돼주는 부모가 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석자들은 공감과 기다림이 매우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됐다”, “많은 경험을 들으면서 아이를 키우는 방법을 알 수 있었다. 이런 형식의 프로그램이 많아져서 자주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박정아 센터장은 위기 청소년은 고통스러운 시간을 함께 버티고, 스스로 힘을 내어 한 발 내디딜 때까지 기다려주고 지탱해주는 누군가가 있을 때 비로소 건강한 성숙을 이룬다라며 센터는 고위기 청소년 범주의 아이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며 세상을 당당히 마주하도록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