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양재진·이혜정과 함께하는 ‘명품 인문학 특강’ 연다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11-09

인천 중구, 양재진·이혜정과 함께하는 명품 인문학 특강연다

- 125~6일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 개최내달 4일까지 선착순 모집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125~6일 양일간 양재진 원장, 이혜정 요리연구가 등 유명 인사들과 함께하는 인문학 특강 ‘2023년 중구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125일에는 하늘문화센터에서 양재진 마인드카페 정신건강의학과의원 대표원장을 초청해 스트레스 그리고 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다양한 스트레스로 고민이 많은 현대인에게 스트레스에 대한 이해와 함께 스트레스를 현명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한 사전 참석 신청자를 대상으로 미리 질문을 받아, 강연이 끝날 무렵에 양재진 원장이 직접 고민에 답변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어 126일에는 한중문화관에서 요리연구가 겸 방송인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이혜정을 초청해 소중한 나(행복한 인생 레시피)’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평범한 주부에서 요리연구가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인생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볼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구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24일까지 중구청 누리집(www.icjg.go.kr)과 네이버폼(naver.me/G5JcknQo)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이 이뤄진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명사초청 아카데미에서는 수준 높은 강연을 통해 삶의 보탬이 되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주민들의 인문학 등의 소양을 높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중구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는 지역의 문화콘텐츠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명사 강연으로 구민들에게 심신 힐링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올해 주민아카데미에서는 소설가 김영하와 코미디언인 이홍렬, 타일러 라쉬, 가수 션의 명품 강연으로 주민 1,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총무과(032-760-7167)로 문의하면 된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