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재능기부 나선 인천 중구청 펜싱팀, ‘구민과 함께하는 펜싱 교실’ 성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11-20

- 선수들 재능기부로 지난 18~19일 성황리 개최. 펜싱 인지도·저변 확대 계기 마련 -

 

인천 중구청 펜싱선수단의 재능기부로 이뤄진 구민과 함께하는 펜싱 교실이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 중구청 펜싱팀은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영종국제도시 소재 중구 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인천 중구 거주 초등학생 약 140여 명을 대상으로 구민과 함께하는 펜싱 교실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앞서 지난 2019년 상반기 제1회 찾아가는 펜싱 교실과 하반기 제2회 찾아가는 펜싱 교실 운영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잠정 중단을 맞아야 했다.


올해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됨에 따라 구민과 함께하는 펜싱 교실로 프로그램을 재구성, 중구청 펜싱팀의 재능기부를 재개하게 된 것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펜싱 체험 기회를 제공, 펜싱 저변 확대를 꾀할 수 있게 됐다.

 

장기철 감독을 비롯해 한주열 코치와 전은혜 선수 등 총 8명의 선수단은 참여자들에게 펜싱에 관해 소개하고, 기본자세 훈련 등 펜싱의 세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썼다. 참가 학생들 역시 선수들의 친절하고 세심한 지도로 펜싱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는 점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장기철 중구청 펜싱팀 감독은 코로나19로 잠시 중지됐던 펜싱 교실을 재개해 지역 학생들에게 펜싱의 재미를 알릴 수 있어 뿌듯하다라며 구민과 소통하는 펜싱 교실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사랑받는 팀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정헌 중구청장 또한 지난 18일 직접 펜싱 교실 현장을 찾아 선수들과 참여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헌 구청장은 최근 인기 종목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펜싱을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재능기부를 통해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준 펜싱팀에 감사하다. 특히 펜싱 교실을 통해 중구청 펜싱팀을 중구 구민들에게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었던 기회라고 생각된다. 2024년도에는 구민의 성원에 힘입어 중구청 펜싱팀이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