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에선 나도 코딩 꿈나무” 제1회 학생 코딩 경진대회 성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11-21

지난 18일 인천중구가족센터 주관으로 개최친환경 워터 메이커 최우수상 영예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인천중구가족센터 주관 1회 인천광역시 중구 학생 코딩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센터에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 주관 아동의 성장환경 격차 해소를 위한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해 6월부터 소프트웨어(SW)코딩 자격시험과 코딩대회 준비를 위한 코딩교실를 운영하고 있다.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주제로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올 한해 코딩교실에 참여한 초등·중학생 24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18일 인천시교육청 교육과학정보원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코딩교실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토대로 사고 알림 헬멧, 지진 감지 침대, 신선 달걀 분리기, 캔 분리 쓰레기통, 식물 흙 물 감지기, 자동 수상생물 먹이 급여기, 인공지능(AI) 감정 스피커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다.

 

대회 결과, ‘친환경 워터 메이커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우수상 7, 장려상 12, 코딩 꿈나무상 2명 총 22명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참가 학생들은 자신 없어 피했던 일도 하면 된다는 걸 알게 됐다”,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다양한 사회 문제들에 대해 알게 됐다”, “내년에도 코딩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등의 소감을 전했다.

 

정광웅 센터장은 이번 대회로 학생들은 부족했던 부분은 채우고 잘했던 부분은 더 발전시키는 계기를 만들었다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미래 코딩 인재 양성에 큰 기반을 마련한 중구가족센터에 감사와 응원의 말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교육혁신지구 운영 등 어린이·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가족센터 코딩교실 학생들은 지난 8월 대전에서 열린 국제청소년로봇연맹(IYRA) 주관 국제청소년로봇경진대회참가해 로봇창작 부문 금상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자료담당부서
홍보체육실 홍보영상팀  (032-760-71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