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누들플랫폼, 중구 면 요리의 역사·과학이 담긴 <누들로드 탐험대> 운영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11-23
첨부파일 :
1.jpg (465 KB) 미리보기
4.jpg (710 KB) 미리보기

- 지난 18~19일 짜장로드, 칼국수로드, 쫄면로드, 냉면로드 코스별로 진행 -

 

()인천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정헌) 운영 누들플랫폼은 지난 18~19일 양일간 <누들로드 탐험대>의 첫 수업을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참여자들의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누들로드 탐험대>는 중구 개항장 일대의 다양한 누들거리를 전문가의 과학적 해석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해보는 가족 대상 탐방 프로그램이다. 코스로는 짜장로드, 칼국수로드, 쫄면로드, 냉면로드가 있다.

 

18() 열린 짜장로드는 누들플랫폼, 개항로, 청일조계지 계단, 삼국지 벽화거리, 짜장면박물관, 화교역사관, 한중문화관을, ‘칼국수로드는 용동 큰우물, 칼국수거리, 용동권번계단, 애관극장, 답동성당을 둘러보는 코스였다.

19()쫄면로드는 누들플랫폼, 김구거리, 내동교회, 유항렬주택, 신포시장을, ‘냉면로드에서는 냉면거리, 전환국터, 삼치골목, 내리교회, 경인면옥을 탐방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사전 신청한 이들 모두 빠짐없이 나와 로드별 가족 10팀씩 참여했고,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중·고등학생, 학부모까지 연령층이 다양했다. 특히 전문가의 친절한 설명에 참가자들 역시 질문과 퀴즈에 적극적으로 답을 외치는 등 프로그램이 무척 흥미롭게 진행됐다는 후문이다.

 

<누들로드 탐험대> 프로그램은 오는 25() 오후 2시에 쫄면로드와 냉면로드, 26() 오전 10시에는 짜장로드와 칼국수로드로 진행된다.

 

재단 관계자는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누들로드 탐험대>에 큰 관심과 호응해 준 이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참여하는 모든 가족 구성원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