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김정헌 구청장, 영종 하늘초서 학생·학부모 등과 튤립 구근 심기 구슬땀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11-24

- 지난 23일 구근 심기 행사 개최. 하늘초교 교내에 튤립 구근 1,500본 식재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3일 영종국제도시 소재 인천하늘초등학교에서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하늘초교 구근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는 올해 6월 완료한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행사로, 하늘초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통학 환경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행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하늘초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하늘초교 출입문과 후문 일원 약 40규모 부지에 튤립 구근 총 1,500본을 심었다.

 

구근(球根)’은 양분 저장을 위해 뿌리나 줄기 또는 잎이 달걀 모양으로 비대하게 변형된 것을 말한다. 이번에 심은 튤립 구근은 내년 4~5월 봄철에 개화해 교내 경관을 더욱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특히 김정헌 중구청장은 행사 참여자들과 함께 튤립 구근을 손수 심으며, 학생·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헌 구청장은 아이들이야말로 인천의 미래이자 꽃이라며 봄철 아름답게 피어날 튤립처럼, 아이들의 꿈도 무럭무럭 자라길 바란다. 구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더 나은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사업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 인도·차도를 분리하는 숲을 조성하고 녹지를 정비함으로써 어린이 안전 확보와 더불어 쾌적한 보행환경 제공에 목적을 뒀다.

 

구는 올해 중산초·하늘초 2개교 통학로를 대상으로 국·시비 지원을 포함한 총 2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그린숲 조성을 완료한 바 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