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성.미가엘복지관, 저소득 어르신에 제철 과일 나눔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3-11-24
- 첨부파일 :
- 4-1 보도사진 (마사회 인천중구지사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 제철 과일 나눔).jpg (37 KB) 미리보기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종실)이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지사장 이충훈)의 지원을 받아,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은 ‘식사배달서비스’ 대상 40명의 어르신에게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제철 과일을 지원, 건강한 식생활을 도모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저소득 어르신 중 거동이 불편해 외출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영양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제공함으로써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건강한 노후를 돕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중구 내 위치한 신포국제시장에서 제철 과일을 구매,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 눈길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이 활동은 지역사회의 상호 협력과 연대를 토대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두 기관의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 박종실 관장은 “제철 과일 서비스는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로와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시작됐다”라며 “향후에도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관심을 두고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마사회 인천중부지사 이충훈 지사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