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지역의 다양한 주체와 문화예술이 만난 인천 중구의 2023년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12-12

- 인천중구문화재단, 2023 지역문화사업 통합 결과공유회 지역문화 브리지(Bridge)’ 성황리 마쳐 -

 

()인천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정헌)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한중문화관 1층 고유섭홀(갤러리)에서 2023년 지역문화사업 통합 결과공유회 지역문화 브리지(Bridge)’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공유회는 ()인천중구문화재단 문화도시팀이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지역문화사업의 추진 과정과 결과를 한눈에 보고자 열린 행사다.

 

먼저 5일부터 10일까지 사업 결과물 전시를 통해 주민들이 지역 기반의 다양한 활동 내용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7일과 10일에는 커뮤니티 데이프로그램인 자기 돌봄 워크숍자기표현 워크숍을 각각 개최, 주민들이 올해 지역문화 사업 중 일부를 체험해볼 기회를 만들었다.

 

9일에는 통합 결과공유회 공식행사가 열렸다. 참여자들은 본인의 문화 활동과 작품을 소개하는 등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며 화합·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이 밖에도 2023 인천 중구 예술활동·생활문화활동 지원사업으로 활동한 국악앙상블 새본현악앙상블 라메르의 공연이 펼쳐져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올해 중구문화재단 문화도시팀은 37,000만 원의 국비·지방비를 확보, 생활문화, 문화예술교육, 예술활동지원, 문화 다양성 등 12가지의 지역문화사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52개 프로그램을 338회 운영, 4,038명의 주민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인천중구문화재단 이사장 김정헌 구청장은 지역 주민, 예술가, 동아리들이 올해 얼마나 뜻깊고 가치 있는 활동을 해왔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 뿌듯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사업이 많아져 문화예술로 출렁이는 문화 도시 중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